ABOUT ME

-

Today
-
Yesterday
-
Total
-
  • LIVE A LIVE OST Liner Notes by Yoko Shimomura
    돶뒁 2022. 10. 22. 00:45

    구판 재발매본

    안녕하세요! 시모무라 요코입니다. 이 CD를 선택해 주셔서 감사합니다. 축 OST 재발매! 응원해 주신 여러분, 대단히 감사합니다!

     

    「LIVE A LIVE」는 스퀘어로 이직한 후 처음 담당한 타이틀이었습니다. 중도 입사였던 데다 회사에 지인도 없고, 도쿄에는 신변을 맡길 만한 사람이나 친한 친구도 없고, 게다가 이제부터 스스로가 어떤 일을 할 수 있을지 몰랐었죠(어떤 게임 내용일까 하는 의미로도, 스스로의 가능성이란 의미로도). 그런 중에 감으로 끼워맞춰 가며 작곡을 시작한 것이 바로 이 「LIVE A LIVE」였습니다. 마치 스스로가 이제부터 살아나가기 위해 작곡을 한 타이틀이라고 할 수도 있겠네요.

     

    그보다도, 멋들어지게 이야기를 했지만, 개발 자체는 눈물도 있고 웃음도 있고, 한밤중까지 뜨거운 토론을 벌였던 것들을 생각하면, 회의 중에 쓸데없는 소리를 해 빵 터져 버리는, 즐겁고 보람있는 개발 환경이었습니다. 개발 시기의 괴로움도 많이 있었지만, 모두가 정말 좋은 추억! 생각해 보면 이 타이틀에서부터, 여러 추억(개인적인 것도 포함)이 개발 타이틀로 이어져 버리게 되었다고나 할까요. "그때 오키나와 여행 때에는..." "아, 「LIVE A LIVE」 개발이 끝난 뒤 휴가 때였지" 처럼. 이제는 완전히 게임 개발이 제 인생을 지배하고 있습니다(ㅋㅋ).

     

    18년이라는 시간을 거쳐 이렇게 다시 라이너 노트를 쓸 수 있게 된 기회를 얻은 것을 큰 영광이자 행운으로 생각합니다. 이번에도 곡을 들어 주시는 분들, 들어 보고 싶다고 생각하시는 분들, 「LIVE A LIVE」를 사랑해 주신 분들, 당시의 개발 스태프 여러분, OST 재발매에 안간힘을 다해 주신 스태프 여러분, 그리고 당신께. 마음으로부터 감사를 전합니다. 고맙습니다!

     

    리메이크판

    안녕하세요! 「LIVE A LIVE HD-2D Remake Original Soundtrack」 CD를 선택해 주셔서 감사합니다! 작곡을 맡은 시모무라 요코입니다.

     

    이 작품은 제가 이직을 하고 스퀘어에서 제작한 첫 작품의 리메이크 버전입니다. 당시에는 다시금 신인의 기분이 되어 필사적으로 써나간 작품이었죠. 그 작품이 지금 리메이크되어, 음악도 전면 리메이크되었습니다!! 대단히 기쁘게 생각합니다.

     

    이 작품에 참가해 주신 편곡자 여러분 & 연주자 여러분, 게임 제작팀 여러분, OST 제작 스태프 여러분, 「LIVE A LIVE」를 사랑해 주신 여러분, 그리고 특히, 지금 이 문장을 읽고 계신 당신께. 마음으로부터 감사를 전합니다. 고맙습니다! 저세상에서 나한테 계속 사죄하지 않아도 된다니까? ㅋㅋ

Designed by Tistory.